• iOS 파트 개발문화

      Overview 작년부터 브랜디 랩스는 다수의 좋은 개발자분들을 모시기 위해 코드네임 B, 스코페 등의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이외에도 상시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 지원자분들이 질문하셨던...


    • Serverless 환경에서 수행시간이 긴 작업 처리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풀필먼트시스템의 기본적인 API는 모두 Serverless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브랜디의 모든 헬피셀러를 풀필먼트시스템에 적재하여 운영하면서 대용량 데이터를 Serverless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고도화...


    • 안드로이드 이벤트 핸들링 적용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유저들과 수많은 상호작용(타이핑, 클릭, 스크롤 등)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iOS나 웹에서도 공통적으로 이런 상호작용을 하고 있지만요. 이를테면 브랜디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 HiltViewModel 이해하고 쓰기

      Overview 안드로이드 앱 개발시 뷰모델을 구현할 때,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의 구성 변경에도 데이터가 유지되는 AAC-ViewModel 클래스를 상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AC-ViewModel 을 사용한다면 뷰모델 객체를 생성할...


    • IndexedDB 를 활용한 풀필먼트 시스템 고도화

      Overview 현재 브랜디에서 헬피셀러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풀필먼트 시스템 내, IndexedDB 가 적용된 부분을 일부 소개하고 추가로 적용하면 좋을 부분이 있는지 검토해봤습니다. Contents IndexedDB 란 풀필먼트...


    • iOS Sign In with Apple 적용하기

      OverView 애플은 2019년 애플 로그인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동시에 앱 내에 다른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애플 로그인을 제공해야 한다는 심사지침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브랜디는...


    • AWS Athena로 S3 활용 확장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내 제가 소속되어 있는 팀은 최상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해주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학습하고 해당 모델을 실서비스에 접목시키려고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


    • 웹소켓을 활용한 라벨 프린터 로컬라이징 적용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는 셀러들에게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기본이 되는 상품 바코드, 재고 바코드 등과 같은 재고관리에 필요한 라벨 작업을 하게 되는데, 현재 사용중인...


    • 로컬 개발환경 Docker 사용하기

      Overview IT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HTML5의 시대가 도래된 이후, 수많은 기술들이 나왔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 중 하나인 Docker로 로컬 개발환경 셋팅 하는 것을 소개하려고...


    •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익명화 개념

      Overview 인터넷의 발달, 모바일기기의 발전, 사물 인터넷 기술의 등장, SNS의 활성화 등으로 하루에도 수많은 데이터가 쌓이고 활용되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양이 급증하여 자연스럽게 빅데이터 시대로 접어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