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BRANDI
브랜디 랩스 기술 블로그
-
iOS 파트 개발문화
Overview 작년부터 브랜디 랩스는 다수의 좋은 개발자분들을 모시기 위해 코드네임 B, 스코페 등의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이외에도 상시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 지원자분들이 질문하셨던...
2021-06-10 -
Serverless 환경에서 수행시간이 긴 작업 처리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풀필먼트시스템의 기본적인 API는 모두 Serverless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브랜디의 모든 헬피셀러를 풀필먼트시스템에 적재하여 운영하면서 대용량 데이터를 Serverless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고도화...
2021-05-31 -
안드로이드 이벤트 핸들링 적용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유저들과 수많은 상호작용(타이핑, 클릭, 스크롤 등)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iOS나 웹에서도 공통적으로 이런 상호작용을 하고 있지만요. 이를테면 브랜디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2021-05-13 -
HiltViewModel 이해하고 쓰기
Overview 안드로이드 앱 개발시 뷰모델을 구현할 때,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의 구성 변경에도 데이터가 유지되는 AAC-ViewModel 클래스를 상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AC-ViewModel 을 사용한다면 뷰모델 객체를 생성할...
2021-04-27 -
IndexedDB 를 활용한 풀필먼트 시스템 고도화
Overview 현재 브랜디에서 헬피셀러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풀필먼트 시스템 내, IndexedDB 가 적용된 부분을 일부 소개하고 추가로 적용하면 좋을 부분이 있는지 검토해봤습니다. Contents IndexedDB 란 풀필먼트...
2021-04-19 -
iOS Sign In with Apple 적용하기
OverView 애플은 2019년 애플 로그인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동시에 앱 내에 다른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애플 로그인을 제공해야 한다는 심사지침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브랜디는...
2021-04-09 -
AWS Athena로 S3 활용 확장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내 제가 소속되어 있는 팀은 최상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해주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학습하고 해당 모델을 실서비스에 접목시키려고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
2021-02-03 -
웹소켓을 활용한 라벨 프린터 로컬라이징 적용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는 셀러들에게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기본이 되는 상품 바코드, 재고 바코드 등과 같은 재고관리에 필요한 라벨 작업을 하게 되는데, 현재 사용중인...
2021-02-01 -
로컬 개발환경 Docker 사용하기
Overview IT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HTML5의 시대가 도래된 이후, 수많은 기술들이 나왔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 중 하나인 Docker로 로컬 개발환경 셋팅 하는 것을 소개하려고...
2021-01-20 -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익명화 개념
Overview 인터넷의 발달, 모바일기기의 발전, 사물 인터넷 기술의 등장, SNS의 활성화 등으로 하루에도 수많은 데이터가 쌓이고 활용되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양이 급증하여 자연스럽게 빅데이터 시대로 접어들면서...
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