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ift enum을 이용해서 사소하게 코드를 개선해보자

      1~2명에서 운영하던 프로젝트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고, 3명 이상 같이 협업하게 되면서 방대한 양의 코드가 계속 쌓이게 됩니다. 빠른 개발로 인해 각 기능을 각자 구현하다...


    • Navigation Component에 대해 알아보기

      Overview 수많은 안드로이드 앱들은 사용자가 앱 내부에 존재하는 콘텐츠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화면과 화면 사이를 이동할 수 있게끔 개발됩니다. 브랜디 앱 또한 다양한 화면들이...


    • Vue 2.x버전에서 Swiperjs를 설치하고 사용해보자 (Feat. IE 11)

      Overview 브랜디 뿐만 아니라 웹 서비스를 하는 많은 회사에서 슬라이더로 Swiperjs(이하 Swiper)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IE11을 지원해야 하는 프로젝트에서 Vuejs 2.x 버전을 사용할...


    • AWS Elasticsearch + Python을 활용한 '검색' 도전기

      Overview 브랜디는 동대문 기반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FMS(Fulfillment Management System)’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상품관리를 하는데 점점 상품수가 증가함에...


    • Android Paging3 적용하기

      Overview 브랜디에서 서비스하는 앱들에는 e-commerce의 특성상 데이터화 된 많은 양의 상품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퍼포먼스 이슈를 피하기 위해 데이터 로드 시 Paging 적용이 필수 사항입니다....


    • Hello Epoxy Adapter

      Overview 신규 서비스인 마미 개발을 진행하면서, 추가되고 있는 서비스를 대응하고 네이티브 앱에서도 A/B 테스트가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현재 브랜디와 하이버는 일반적인 Imperative...


    • iOS 파트 개발문화

      Overview 작년부터 브랜디 랩스는 다수의 좋은 개발자분들을 모시기 위해 코드네임 B, 스코페 등의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이외에도 상시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 지원자분들이 질문하셨던...


    • Serverless 환경에서 수행시간이 긴 작업 처리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풀필먼트시스템의 기본적인 API는 모두 Serverless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브랜디의 모든 헬피셀러를 풀필먼트시스템에 적재하여 운영하면서 대용량 데이터를 Serverless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고도화...


    • 안드로이드 이벤트 핸들링 적용하기

      Overview 현재 브랜디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유저들과 수많은 상호작용(타이핑, 클릭, 스크롤 등)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iOS나 웹에서도 공통적으로 이런 상호작용을 하고 있지만요. 이를테면 브랜디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 HiltViewModel 이해하고 쓰기

      Overview 안드로이드 앱 개발시 뷰모델을 구현할 때,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의 구성 변경에도 데이터가 유지되는 AAC-ViewModel 클래스를 상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AC-ViewModel 을 사용한다면 뷰모델 객체를 생성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