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nt-Driven Programming

      Overview 마이크로 서비스 사이의 결합도를 낮추고 비동기적인 문제들을 처리할 때는 Event-driven 아키텍쳐가 유용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AWS에서 제공하는 SNS Topic을 이용해 Event-Driven을 알아보겠습니다. Event-Driven Programming 프로그램의...


    • 쉬어가기: 1분기, 랩스의 셀럽은 누구?!

      문구점에 왔습니다. 쓰지도 않을 펜, 노트, 파일이 괜히 사고 싶지만 살 건 따로 있습니다. 특별한 날이니까요. 1분기 브랜디 랩스 Best View 시상식이 있는 날입니다. 아침에...


    • CodeStar + Lambda + SAM으로 테스트 환경 구축하기

      들어가기 전: 실제로 프로젝트와 팀원들과의 작업 환경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한마디로 실화. Overview 소스를 수정할 때마다 지속적인 테스트를 하기 위해 AWS lambda 로컬 테스트...


    • 단일 TABLE을 SELECT하자!

      Overview DB를 다뤄봤다면 SELECT문도 아실 겁니다. 가장 먼저 접하는 명령어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보통은 아래처럼 사용합니다. SELECT문 SELECT * FROM 테이블명 ; 명령을 주면 지정한...


    • 어제의 실수는 오늘의 노하우!

      Overview 서비스되는 프로젝트에 첫 커밋(Commit)했던 순간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직원이 10명 남짓이던 시절, 특정 데이터를 삭제할 때나 쓰던 관리자 페이지였는데요. 당시엔 MVC Pattern, Transaction 등 아무것도...


    • Let’s use open source library, CocoaPods! (ENG)

      Overview During development, whenever developing a complicated functions or the source code is getting longer and massive, we often use open source libraries. Because it’s...


    •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자, CocoaPods! (KOR)

      Overview 개발 도중 내용이 복잡하거나 소스가 길면 종종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쉽게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앱에 가져와서 사용할까요?...


    • Rxjava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개발

      Overview 브랜디는 현재 2.0 기반 Android 버전입니다. Main Thread와 Sub Thread 사이의 ANR를 방지하려고 Volley, Otto Bus Library를 사용해서 백엔드 서비스(back-end Service)를 연동하고 있습니다. 이제...


    • 콘텐츠와 미디어에 대한 3분 고찰

      Overview 콘텐츠와 미디어가 중요해지면서 그에 따른 관심도 커졌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디지털 문화시대, 초연결시대에서 말하는 ‘콘텐츠’와 ‘미디어’는 과연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무엇인지는 알고 있지만 막상...


    • 신입 개발자를 위한 코드의 정석

      Overview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했지만, 정작 회사에서는 A부터 Z까지 제대로 할 줄 아는 게 없었습니다. 실수를 남발할 때마다 느꼈던 좌절감은 아직도 생생하지만 되돌아보면 그때의 삽질이 소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