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우 대리

R&D 본부의 콘텐츠를 책임집니다 :D
         

  • [체크셔츠데이 소개]강남에서 가장 재미있는 개발자 모임

    기록된 과거만 기억된다 브랜디의 고민 중 하나는 “많은 고객님들이 브랜디를 쇼핑몰 회사로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IT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회사인데 말이죠. 우리는 이 고민을 해결하고...


  • [Notice] 6월 28일, 체크셔츠데이가 열립니다.

    브랜디 랩스가 개설된 지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R&D본부 팀원들은 시간을 쪼개 40여 개의 글을 썼습니다. 아무런 홍보 없이 시작한 기술 블로그는 이제 월 평균...


  • 쉬어가기: 1분기, 랩스의 셀럽은 누구?!

    문구점에 왔습니다. 쓰지도 않을 펜, 노트, 파일이 괜히 사고 싶지만 살 건 따로 있습니다. 특별한 날이니까요. 1분기 브랜디 랩스 Best View 시상식이 있는 날입니다. 아침에...


  • 콘텐츠와 미디어에 대한 3분 고찰

    Overview 콘텐츠와 미디어가 중요해지면서 그에 따른 관심도 커졌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디지털 문화시대, 초연결시대에서 말하는 ‘콘텐츠’와 ‘미디어’는 과연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무엇인지는 알고 있지만 막상...


  • 독자의 시선을 예상하라 (2/2)

    Overview “언덕 위에 나무가 있다.” 이 문장을 보고 어떤 풍경을 상상했나요? 독자는 간단한 문장 하나조차도 저마다 다른 상상력을 발휘합니다. 나무에 잎은 있는지 없는지, 언덕은 낮은지...


  • 네이버 메인에서 보는 브랜디 랩스

    Overview 네이버 모바일 앱의 메인은 매일 변화합니다. 심지어 이제는 유저 스스로 정보를 선택할 수 있게 각 주제판을 추가하고, 또 삭제할 수 있지요. 그중에서도 단연 눈에...


  • 독자의 시선을 예상하라 (1/2)

    Overview 2년 전이었을까요. 엄마에게 스마트폰을 꺼내들어 그동안 만들었던 콘텐츠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들이 이런 걸 만든다며 당당하게 말했지만, 제 콘텐츠를 처음 마주한 엄마는 인상을 찌푸리며 소리쳤습니다. “아이고,...


  • 좋은 콘텐츠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초보 크리에이터의 고민 “아무도 안 볼까 봐 두려워요.” “나 빼고 다 잘할 거 같아요.” “꾸미는 실력이 없어요.” “소재는 정했는데 누가 이미 하고 있어요.” 블로그나 포스트를...